대중매체속의 애정관과 결혼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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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4-04-07 19:4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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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주인공 연희는 사랑과 결혼 가운데 어느 하나도 버리지 않는다. 사랑 대신 결혼을 택한 연희는 결혼한 지 두 달쯤 지난 어느 날 다시 노총각 준영을 찾아온다.레포트/인문사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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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영화를 통해 본 현재의 애정관ㆍ결혼관
결혼은, 미친 짓이다
연희(엄정화), 나이는 좀 들었지만 예쁘고 애교있는 여자. 맞선보는 자리에선 맥주 한 병도 망설이더니 술기운이 오르자, 애정에 목마른 자신을 숨기지 않는 여인. 준영(감우성), 가난한 대학강사지만 지적이고 잘생긴 남자. 세상사에 적당히 냉소적이지만 유머도 있고 사려도 깊은 남성. 백화점 가정용품 상점에 나란히 서면 완벽해 보이는 한 쌍인 남녀는 급속도로 가까워지다 결혼이라는 단어와 정면충돌한다. 그녀는 차선책으로 남편과 애인이 공존하는 이중생활을 계획한다. 연희는 준영의 자취방에 또 하나의 신혼살림을 차린다. 결혼한다고 남편만 바라보고 살 수 없을 거라는 남자의 …(생략(省略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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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중매체속의 애정관과 결혼관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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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그녀가 우연히 이런 상황에 이른 게 아니라 계획대로 두 집 살림을 한다는 사실이 연희라는 이름을 잊지 못하게 한다. 사랑과 결혼의 대상이 같다면야 새삼스런 일이 아니지만, 연희의 연인 준영은 결혼제도에 투항할 생각이 추호도 없는 남자다.